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
현재 위치

  1. 기사위치
  2. 모델/쇼호스트

모델/쇼호스트

봉프레 모델/쇼호스트 갤러리입니다.

잘 팔리는 이유가 있는 전문 쇼호스트의 깔끔한 진행! 라이브커머스/스튜디오/모바일 쇼호스트(showhost) 혹은 쇼핑호스트(shopping host)/쇼핑라이브방송/라방

게시판 상세
제목 외모보다 목소리와 발음이 중요합니다
작성자 유**** (ip:)
  • 작성일 23.07.02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74
평점 0점

수려한 외모는 전파를 타는 쇼호스트에게 있어 분명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앞서 언급한 쇼호스트의 직업 특성상, 상품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고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편안한 인상 정도만 갖추신다면 외모는 그리 중요한 조건이 아닙니다.


사실 단순히 외모보다 중요한 요건은 목소리와 발음, 그리고 제스처입니다. 최근 홈쇼핑의 트렌드는 기존과 달리 높고 독특한 톤보다 차분하면서도 강한, 힘 있는 목소리를 선호합니다.


물론 정말 듣기 좋은 목소리를 타고난 사람들이 이따금 있어 그들을 노력만으로 따라가긴 역부족이지만, 어떠한 사람이라도 정확한 호흡으로 자신에게 맞는 톤과 발성을 연습한다면 본인의 목소리가 갖는 매력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


발음과 관련해 쇼호스트에게 아나운서 수준의 정확도를 요구하시는 않습니다. 다만 상품의 장점을 명확히 전달해야 하는 쇼호스트가 어쭙잖은 발음을 구사해서는 안 되므로 자신의 목소리가 스피커에서 또렷이 들릴 때까지 최소 몇 개월 이상은 꾸준히 발음을 연습해야 합니다.


제스처는 손의 위치, 눈썹의 움직임, 입꼬리의 방향, 목의 각도, 서 있는 자세 등과 연관되는 안정적인 모양새로 상품을 설명하기 위해 쇼호스트가 갖춰야 할 기본 요소입니다. 단순한 언어적 표현보다 시각적인 행동을 곁들인 설명이 사람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훨씬 큰 힘을 발휘하기 때문에, 쇼호스트에게 간결하고 분명한 제스처를 습득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.


끝으로, 다른 모든 직종에서와 같이 쇼호스트에게도 인성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. 쇼호스트는 PD, MD를 비롯한 수많은 스태프 멤버와 함께 일합니다. 따라서 그들과 융화될 수 있는 부드러운 성격을 지니지 못했다면 위에서 나열한 모든 사항을 갖추더라도 쇼호스트로 채용되기 어렵습니다.
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
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댓글 입력

댓글달기이름 :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확인

/ byte

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
장바구니 0